도서는 아래의 도서를 사용하였습니다.
도서명 |
入門ゲームプログラミン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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チャールズ・ケリー 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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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
2900円+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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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
978-4-7973-745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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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일 |
2014/01/29 |
국내에서 구할 수 없어 아마존 재팬을 통해서 구매하였습니다.
서장(序章)
본서(本書)는 1개의 완전한 2D 게임 엔진과 몇 가지의 샘플 게임을 제작하는 공정(工程)을 학습하는 형태로 각 장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제 1장부터 제 8장까지 읽어주시면 자작 게임프로젝트를 개시할 수 있게 됩니다.
제 9장부터 제 11장은 실제로 게임을 제작하는 공정에서 도움되는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제 12장에서는 네트워크 게임 코딩을 설명합니다만, 이 장은, 제 11장까지의 내용을 이해하고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필자가 가르치는 수업에서는, 제 11장까지의 내용을 약 10주간 학습합니다.
그 간(間)에 학생은 각 장의 마지막에 있는 연습문제에 임하면서 자작 프로젝트를 설계해 갑니다.
수업의 후반 5주간은 게임 프로젝트를 완성하도록 전념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 1장 「처음으로」
제 2장 「Windows 프로그래밍의 기초」
2.2 Windows 스타일의 「Hello World」
제 3장 「DirectX의 개요」
제 4장 「게임 엔진」
제 5장 「스프라이트와 애니메이션」
제 6장 「충돌과 엔티티」
재 7장 「사운드」
제 8장 「텍스트」
제 9장 「시각효과의 개선」
제 10장 「타이틀 게임」
제 11장 「게임의 완성」
제 12장 「네트워크 프로그래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