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デベロップメント/ゲームプログラミング

게임 프로그래밍 서장(序章)

도서는 아래의 도서를 사용하였습니다.


入門ゲームプログラミング

도서명

入門ゲームプログラミング


チャールズ・ケリー 著

株式会社ぷれす 訳

가격

2900円+税

ISBN

978-4-7973-7454-4

출판일

2014/01/29


국내에서 구할 수 없어 아마존 재팬을 통해서 구매하였습니다.



서장(序章)

본서(本書)는 1개의 완전한 2D 게임 엔진과 몇 가지의 샘플 게임을 제작하는 공정(工程)을 학습하는 형태로 각 장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제 1장부터 제 8장까지 읽어주시면 자작 게임프로젝트를 개시할 수 있게 됩니다.

제 9장부터 제 11장은 실제로 게임을 제작하는 공정에서 도움되는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제 12장에서는 네트워크 게임 코딩을 설명합니다만, 이 장은, 제 11장까지의 내용을 이해하고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필자가 가르치는 수업에서는, 제 11장까지의 내용을 약 10주간 학습합니다.

그 간(間)에 학생은 각 장의 마지막에 있는 연습문제에 임하면서 자작 프로젝트를 설계해 갑니다.

수업의 후반 5주간은 게임 프로젝트를 완성하도록 전념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 1장 「처음으로」

1.1 개요

1.2 개발환경

1.3 DirectX라는 것은

1.3.1 API

1.4 C++이란 것은

1.4.1 C++의 스킬 레벨

1.4.2 60초만에 이해하는 C++

1.5 명명규칙

1.6 게임 엔진

1.7 요령과 도구

1.8 이번 장의 정리

1.9 확인 문제

1.10 연습 문제


제 2장 「Windows 프로그래밍의 기초」

2.1 Windows 프로그래밍의 기초

2.2 Windows 스타일의 「Hello World」

2.2.1 Visual Studio에서의 작업 개시

2.2.2 WinMain 함수

2.2.3 윈도우 클래스

2.2.4 CreateWindow 함수

2.2.5 메세지 루프

2.2.6 WinProc 함수

2.3 디바이스 콘텍스트

2.4 Windows API에 대한 키보드 입력

2.4.1 WM_CHAR 메세지



제 3장 「DirectX의 개요」


제 4장 「게임 엔진」


제 5장 「스프라이트와 애니메이션」


제 6장 「충돌과 엔티티」


재 7장 「사운드」


제 8장 「텍스트」


제 9장 「시각효과의 개선」


제 10장 「타이틀 게임」


제 11장 「게임의 완성」


제 12장 「네트워크 프로그래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