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デベロップメント/ゲームプログラミング

1.3.1 API

1.3.1 API


DirectX에는, 이하의 API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Direct3D : 최고로 중요한 그래픽 API입니다. Direct3D라고 하는 명칭이 붙어있습니다만, 3D그래픽의 작성만 아니라, 2D그래픽의 작성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XACT : 이 API는, 복수의 WAV 파일을 동시에 읽어들여, 재생하는 것을 지원합니다. 더욱이, 재생에 관한 속성의 대부분을 제어 가능합니다. 음향효과나 음악에 사용됩니다.

DirectInput : 조이스틱, 레이스용 핸들 같은 종래의 입력 디바이스부터 입력의 취득에 사용됩니다. 새로운 입력 디바이스는 전부 XInput을 매개로 액세스합니다.

XInput : Windows 및 Xbox 360을 위한 새로운 입력 API입니다. 이 API는 Windows XP Service Pack 1이상에서 작동하며, Windows 환경의 Xbox 360 컨트롤러를 지원합니다만, 종래의 DirectInput 디바이스는 조작 할 수 없습니다.

DirectPlay : 네트워크 통신을 지원합니다. 인터넷이나 LAN 경유로 다른 플레이어와 연결하여 게임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DirectSetup : 이 API는 게임의 실행에 필요한 DirectX 런타임을 사용자가 간단하게 인스톨 하기 위한 수단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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