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デベロップメント/ゲームプログラミング

1.5 명명규칙

1.5 명명규칙


본 책에서 사용하는 명명규칙을 아래와 같이 설명합니다.

이 규칙은 본 책 내에 작성한 코드에 해당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는, DirectX 코드 전체에 대해 독자의 명명규칙을 갖고 있어, 그것을 사용합니다.


□ 변수 : 변수는 소문자로 시작합니다. 복수의 단어로 된 함수에는 뒤에 따라오는 단어의 처음의 문자를 대문자로 합니다.

○ int variable;

○ int multiWordVariable;

□ 함수 : 함수는 변수와 같은 명명규칙을 따릅니다. 소문자로 시작해, 복수의 단어로 된 함수명에는 뒤에 따라오는 단어의 처음의 문자를 대문자로 합니다. 함수 호출시에는 무조건 뒤에 둥근 괄호 ()를 붙입니다. 이로써 변수와 구별할 수 있습니다.

□ 정수 : 정수는 모두 대문자로 기술합니다. 복수의 단어로 된 정수에는, 단어들을 언더 스코어로 끊습니다.

○ const int CONSTANT = 1;

○ const int MULTI_WORD_CONSTANT = 2;

□ 이름공간 : 이름공간에는, 「NS」 라고 하는 2문자의 서픽스(접미사)를 붙입니다. 소문자로 시작해, 복수의 단어로 된 이름에는 뒤에 따라오는 단어의 처음 문자를 대문자로 합니다.

○ namespace namesNS

○ namespace multiWordNamesNS

□ 클래스와 구조체 : 클래스와 구조체는 대문자로 시작합니다. 복수의 단어로 된 이름에는, 뒤에 따라오는 단어의 처음 문자도 대문자로 합니다.

○ class ClassName;

○ struct StructName;

□ 매크로 : 매크로는 전부 대문자로 기술합니다. 복수의 단어로 된 매크로에는, 단어들을 언더 스코어로 끊습니다.

○ #define SETCOLOR_ARGB(a, r, g,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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