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デベロップメント/ゲームプログラミング

1.6 게임 엔진

1.5 게임 엔진


게임 엔진이라는 것은, 대부분의 게임에 공통으로 기본적 요소를 저장한 소스 파일의 집합입니다.

상용 게임의 대부분은 게임 엔진을 사용해 작성되어 있습니다.

게임 엔진의 역할과 그 사용방법에 대해 이해를 돕기 위해, 본 책에서는 독자(独自)의 엔진을 작성합니다.

본 책의 각 장에서는 각각 게임 엔진에 짜 넣으려고 합니다.

최종적으로는, 완전히 기능하는 2D 게임 엔진을 C++로 완성하게 됩니다.

게임 엔진을 구축하면, 그것을 사용하여, Spacewar 이라는 고전적인 게임을 작성합니다.


본 책에서 개발한 코드를 이해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브젝트 지향 프로그래밍의 전문가가 될 필요가 없습니다.

막노동의 대부분은, 본 책의 안에 이미 준비되어 있습니다.

C++에 정통한 프로그래머들은 본 책의 코드에 독자의 변경을 가해보는 것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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