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デベロップメント/ゲームプログラミング

1.7 요령과 도구

1.7 요령과 도구


본 책에서 학습하는 게임 프로그래밍은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만, 그만큼 얻는 것도 많고, 또 즐길 수 있는 것 입니다.

프로그램 코딩의 기초를 적절하게 이해하고 있으면, 이 길을 원활하게 나아갈 수 있습니다.

많은 프로그래머가 고생해온 경험부터, 몇가지 교훈을 소개합니다.

여기서 소개할 요령과 도구를 기억해두면, 함정에 빠질 일은 없습니다.

잘 진행되지 않은 채로 몇시간이나 낭비하거나 고민할 필요도 없어집니다.


□ 어쨌든 백업

○ 저장소는 매우 싸게 구할 수 있어요. 게임 프로젝트는 정기적으로 백업하도록 합시다. 각 백업에는 각각의 다른 버전 번호를 붙여주세요.

○ 백업은 지우지 말 것, 프로그램에는 의도되지 않은 결함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결함에는 잠깐 눈치채지 못하는 것도 있습니다. 작성한 게임의 옛 버전을 저장하면, 결함이 발생하기 전의 버전으로 거슬러 오를 수 있습니다. 또, 어떤 변화가 문제를 일으켰는지를 특정할 수도 있습니다.

○ 하드 디스크가 망가졌어요. 메이커는 망가지면 확신합니다. 이 때문에 평균 고장 간격(MTBFT)이라고 하는, 하드디스크가 망가지기까지의 시간을 공표하고 있습니다. 백업! 백업! 백업! 어쨌든, 백업을 반복할 것.

□ WinMerge (http://winmerge.org/)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WinMerge는 파일간의 차이를 비교해, 통합할 수 있는, 우수한 오픈소스 도구입니다.

□ 어쨌든 코멘트!

○ 코드가 무엇을 하고 있는가, 어째서 그러는가를 알수 있도록, 적절하게 유의미한 코멘트를 기술해주세요.

□ 모듈형 프로그래밍

○ 게임 전체를 1개의 큰 함수의 안에 기술하는 것을 피해주세요.

○ 각 모듈은 다음의 작업에 진행하기 전 등, 자주 컴파일해서 테스트 해주세요.

□ 어쨌든 테스트!

□ 뒤에서 연장되지 않도록!

○ 많은 프로그래머는 게임을 완성시키기까지에 필요한 시간을 적다고 가늠하기 쉽습니다. 테스트나 기능 변화를 고려하여, 최초부터 충분한 시간을 확보합시다.

□ 심플하게 시작하기

○ 일단은 최고로 심플한 형태의 게임을 제작해, 움직이는 것을 확인하세요. 그리고 그 것을 저장합시다. 나중에 시간이 허락하는 한 기능을 서서히 추가해 나갑니다.

○ 복잡한 그래픽이나 음향효과를 만들고자 하여 고민하지 않도록. 처음에는 심플한 그래픽과 음성을 사용하여 게임의 코드를 작성하는 것에 집중하세요. 그래픽이나 음성은 게임의 코드가 완성되면, 남은 시간으로 개량하세요.

□ 읽은 그대로를 믿지 않는다. 그것은 본 책의 내용에 대해서도 들어 맞습니다. 어떤 자료에도 실수는 있기 마련입니다. 무조건 시간을 들여, 직접 조사하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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