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デベロップメント/ゲームプログラミング

2.2.1 Visual Studio에서의 작업 개시

2.2.1 Visual Studio에서의 작업 개시


처음으로 Visual Studio를 기동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작성합시다.

본 책에서 보여주고 있는 화면의 이미지는 실제 표시되는 화면과 다를 수가 있습니다.


□ 새 프로젝트를 작성합시다. 메뉴에서 [파일(F)] → [새로 만들기(N)] → [프로젝트(P)...]을 선택하거나, 툴바의 [새 프로젝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 2.2를 참고)

□ 좌측의 리스트에서 프로젝트의 종류로 Visual C++을 선택된 것을 확인합니다. 중앙의 리스트에서 [빈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그림 2.3 참조)

□ 프로젝트 이름은 「Hello World」로 합니다. (프로젝트 명은 프로젝트를 컴파일 한 실행파일에 붙여지는 이름이기도 합니다. 솔루션 명에는 디폴트로 프로젝트 명이 사용됩니다.

□ [솔루션용 디렉터리 만들기(D)] 체크 박스를 끕니다.

□ 프로젝트를 작성할 위치를 지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림 2.2 Visual Studio의 「새 프로젝트」 버튼


□ 다음으로 작성된 빈 프로젝트에 소스 파일을 추가합니다. 솔루션 탐색기의 「소스 파일」을 우클릭 해, [추가(D)] → [새 항목(W)]을 선택합니다. (그림 2.4 참조)


그림 2.3 Visual Studio의 [새 프로젝트] 화면


그림 2.4 Visual Studio의 「소스 파일」 → [추가(D)] → [새 항목(W)]


□ 중앙의 리스트에 [C++ 파일 (.cpp)]를 선택합니다. (그림 2.5(A)를 참고)

□ 이 파일명을 「winmain」으로 합니다. (그림 2.5(B)를 참고) [추가(A)]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 2.5(C)) 소스 파일 winmain.cpp이 열립니다. 여기에 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림 2.6을 참고)


2.5 새 C++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


2.6 Visual Studio에 소스 파일의 편집 화면이 열립니다.



서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