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デベロップメント/ゲームプログラミング

2.3 디바이스 콘텍스트

2.3 디바이스 콘텍스트


Windows는 다양한 종류의 디스플레이 또는 출력 디바이스를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디바이스 비의존성(非依存性)이 확립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어플리케이션은 여러가지의 출력 디바이스에 동일의 조작으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 디바이스 비의존성의 중심이 되고 있는 것이, 그래픽 디바이스 인터페이스(GDI)입니다.

다이나믹 링크 라이브러리의 한가지로써 GDI는 디바이스 드라이버와 같이, 어플리케이션이 프린트 또는 VGA 디스플레이에 그리는 것을 가능케 합니다.


특정의 디바이스에 액세스 할 경우, 어플리케이션은 GDI에 대해서, 적절한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읽어들여 묘화 처리용에 디바이스를 준비하도록 통지(通知)합니다.

이 통지는 디바이스 콘텍스트(DC)를 작성하는 것에 대해서 실행됩니다.

DC는 그래픽 오브젝트와 그 속성을 정의한 구조체입니다.

Windows는 윈도우를 작성할 때에 디바이스 콘텍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후술(後述)의 코드에서는 그 디바이스 콘텍스트를 사용해, 새로운 윈도우에 어떤 방법으로 액세스가 가능할 것인가를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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