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デベロップメント/ゲームプログラミング

2.4 Windows API에 대한 키보드 입력

2.4 Windows API에 대한 키보드 입력


게임에서는 일반적으로, 2종류의 키보드 입력이 사용되고 잇씁니다.
어느쪽을 일반적으로 사용하거나, 둘 다 사용하거나는, 게임에 대해서 다릅니다.
첫번째 입력은 텍스트입니다.
다시 말해, 유저가 키보드로 문자를 타이핑할 때의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어떤 문자가 어떤 순서로 눌려지는가를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유저가 「north」라고 하는 단어를 타이핑하려고 할 것을 인식합니다.
또 한개의 입력은 키보드를 게임 컨트롤러로써 사용할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키가 현재 눌려 있는가 어떤가를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저가 현재 「w」키와 우방향 키를 누르고 있는 것을 인식합니다.


서장으로